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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구여행뉴스

MZ세대 유커 잡아라…대구시, K-관광로드쇼서 소소한 즐거움` 강조 - 파이낸셜뉴스
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-09-21 조회수 10


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열린 `K-관광 로드쇼`에 다녀온 대구시가 큰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.


19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열린 `K-관광 로드쇼`에 참가해 대구 관광상품을 알렸다.


대구시가 선보인 것은 중국의 MZ세대를 겨냥한 체험관광상품이다.


중국 MZ세대는 코로나 이전에는 미용, 화장품, 의류 쇼핑에 큰 관심을 보였지만 코로나 사태 이후 먹방 등 일생생활의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소비 패턴으로 바뀌고 있다.


대구시 관계자는 "MZ세대의 소비 패턴 흐름에 맞춰 상품을 개발했다"고 말했다.


대구는 `치킨의 성지`, `떡볶이의 성지`로 불린다.


대구의 강점으로 꼽히는 시니어 대상 건강검진과 한방 등 의료관광에도 중국 현지 여행사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.


한 중국 현지 여행사 관계자는 "코로나 이전처럼 항공노선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"고 말했다.


대구시 관계자는 "중국 미디어와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하는 등 중국 관광객 유치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할 예정"이라고 했다.

출처 : 파이낸셜뉴스 기사 원문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