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브본문
대구여행뉴스
대구관광 SNS `제멋대로 대구로드` 인터넷소통 - 매일신문
작성자 뷰티투어 등록일 2018-11-23 조회수 64
이메일 ****@****.***
대구시가 운영하는 대구관광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(SNS) 채널 `제멋대로 대구로드`는 22일 `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` 시상식에서 관광마케팅 부문 대상을 받았다. 대구시는 2014년 이후 올해까지 5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. (사)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블로그,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 등 SNS 소통 채널로 고객과 소통을 원활히 하는 기업, 공공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는 연례행사다. `제멋대로 대구로드`는 대구관광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국·영문 블로그, 유저와 함께 공감하는 국·영문 페이스북, 현장 소식을 실시간 소통하는 인스타그램 등 5개 채널을 각 SNS 특성에 맞춰 운영해 왔다. 특히 2011년 개설한 블로그는 최근 하루 방문객 수 1만 명을 기록하고 지난 10월 누적 방문자 수 1천300만 명을 넘겼다. 온라인 핫이슈를 적극 활용하는가 하면 드라마 `김비서가 왜 그럴까` 대구 촬영지 투어 콘텐츠를 소개해 청라언덕, 대구근대골목, 서문시장 등을 누리꾼 화제에 올리기도 했다.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지난달에도 (사)한국소셜콘텐츠협회 주최 `제8회 대한민국 SNS대상` 관광 부문 최우수상을 받아 SNS 소통능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게 됐다. 대구관광 SNS 기자단도 `가성비 갑! 대구 데이트 코스로 가볼 만한 곳` `추억 소환하는 맛! 대구 3대 옛날통닭` 등 90여 건의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. 한만수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"관광마케팅 분야에서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. 대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인 콘텐츠를 강화하고 전 세대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매력적인 관광도시 대구를 만들겠다"고 말했다. |